불편한 진실 .. 그 후(?) 그린 합시다!!

|
전에 불편한 진실을 보고 후기를 올렸었다.
그리고 알게 된 그린 플러그드 페스티벌!!
그린 피플에 참여하는 모습을 남기면 추첨해서 티켓을 준다기에 영화 '불편한 진실'의 10계명과 관련한 나의 생활을 실사판으로 올리기로 한다.

change a light (전등을 바꿔라)

내가 설치한건 아니지만 고효율전등이고, 방이 그리 밝을 필요가 없어 등 하나는 빼고 사용하고 있다.

drive less (적게 운전하라)

내 열쇠고리에는 자동차 열쇠가 없다. 대신 집 열쇠와 자전거 열쇠가 있다. 그리고 자전거 탈때 매는 힙색에는 휴대용 공기주입기와 간단한 공구들~

recycle more (재활용을 해라)

내 방에는 남자 혼자 사는집답지 않은 것이 방 한구석을 차지하고 있다. 바로 분리 수거함! 분리 수거를 하면 쓰레기 봉투 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더러 자원 절약도 된다.

check your tires (타이어를 확인하라.)
이건 ;; 내가 차가 없으니~ 뭐 인증샷도 없다 ㅋㅋ

use less hot water (온수 적게 사용하기.)

추위를 잘 안타는 덕도 있지만 한겨울에 며칠 빼고는 온수의 온도도 낮춰놓고 사용한다.

avoid products with a lot of packaging (너무 많은 포장은 피하라.)

너무 많은 포장을 피한건 아니지만 다른 것의 포장을 재활용한다. 비누곽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상자를 만들었다. 남은 벽지를 사용해서 벽과의 싱크율도 99.99%!!

adujst your thermostat (온도를 조절하라.)

역시나 추위를 잘 안타서 한겨울에만 난방을 한다.

plant a tree (나무를 심어라.)

나무 .. 는 아니지만서도~ 최근에 작은 식물들을 회사의 책상곁과 방에서 키우기 시작했다. 물도 잘주고 우훗~

turn off electronic devices (전기제품을 꺼라.)

내 방의 모든 전기제품의 멀티탭에는 스위치가 달려있어서 전기 절약을 할 수 있다.

be a part of the solution (솔루션의 일부가 되어라.)

이번에 그린플러그드에 참여하기로 했다. Do Green에 응모해서 내 생활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면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겠지? ;)

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