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0월드컵 그 즐거웠던 순간들~

|
2010년 월드컵 대한민국이 16강을 진출하며 나름 선전을 했다.
그 현장을 만끽하고싶어서 집에서 중계를 혼자 볼 수는 없었다.

그래서 6월 12일 저녁 영동대로로 향했다.
영동대로 봉은사 거리
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
설명
상세보기
좀 늦은시각에 도착해서 많은 인파가 이미 몰려있었다.


전반은 사람이 너무 많아 제대로 보지 못했다.
후반에 사람이 좀 빠져서야 자리잡고 볼 수 있었다.
그리스를 상대로 거의 일방적인 경기를 펼쳤고, 결과는 2 대 0으로 이겼다.
장소는 일찍 안가면 좀 별루였다.

6월 17일 아르헨티나전
다음커뮤니케이션
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동 714
설명 즐겁게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업, Daum
상세보기

이날은 회사 옥상에서 응원전이 있었다.


옥상에 대형 스크린을 펼쳤고, 먹을거리와 마실거리를 제공해주었다.
완전 좋았다~ 결과는 4 대 1로 졌지만 상대가 상대니만큼 좌절하진 않았다.

이제 16강을 결정지을 23일 새벽 나이지리아전
이날은 칼퇴하고 자다가 새벽 1시즈음에 일어나 반포지구로 향했다.
반포한강시민공원
주소 서울 서초구 반포동 1337-4
설명 천만시민과 세계인이 즐겨 찾는 세계적 명소 한강공원
상세보기
싸이와 김장훈의 공연도 있고, 분위기도 완전 좋았다.


결과는 2 대 2로 비겼지만 16강에 진출이 결정되서 분위기도 업!!
경기후에는 싸이가 16강이다~를 외치며 추가공연까지~
아~~~~ 이때는 내가 출근해야는게 너무 아쉬웠다.
집에가서 좀 자고 바로 출근 (역시 회가가 가깝다는건 좋은거야~ 우훗!)

26일 결전의 16강!! 상대는 우루과이
반포지구로 다시 가려고, 논현에서 환승을 하는데 폭우가 쏟아졌다.
장소 급 선회해서 논현동 영동시장 부근으로 고고~
주궁
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144-8
설명
상세보기
tv가 설치되어 있는 호프집으로 들어갔다.


뿔까지 달고 작정하고 온 사람들도 많았다.
어쩌면 나처럼 길거리로 나가려다 급선회한 사람들일까?

결과는 2 대 1로 지긴했지만 우리나라 선수들은 충분히 잘 싸워주었고, 경기도 재밌었다.
거의 일방적인 경기를 펼쳤고, 가슴졸이며 4천만 국민이 한마음이 된거 같아 충분히 행복을 줄 수 있었다.

경기 후 수많은 후기와 기사들도 있었고, 악플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나왔는데 가슴이 먹먹해지는 듯한 느낌을 받는 웹툰이 있었다.

아 너무 멋지다~
이제 4년 후를 기약합니다!!
And